본문 바로가기

나의육아일기

엄마표 기록용 초기 밥미음 이유식 과정 (소고기)

728x90
반응형

아기가 아토피 알레르기가 있어서

만약 내가 둘째가 있다면 이렇게 대처하겠다는 기록용 초기 이유식이에요

 

 

  • 먼저 울긋불긋한 기운이 있으면 무조건 스톱해요
  • 그리고 입 주변에 포포 크림을 바르며 먹이기 시작해요(입 주변에 묻는걸 1차 방지용)
  • 밥 미음 시 4배 죽으로 진행해요
  • 고기육수는 사용하지 않아요

 

이렇게 4가지를 기억을 할 거예요!

처음에 쌀가루로 밥솥을 이용해서 초기 이유식을 시작했어요

그때는 20배 죽으로 했습니다

쌀가루 알레르기가 있는지 모르고 한참 후에 안 나란 엄마

 

반성해요...

밥 미음 만들기 과정

 

쌀을 불린다-> 불린 쌀을 이용해 밥을 한다 -> 그동안 소고기를 핏물 20분을 뺀다

-> 핏물을 뺀 소고기를 5분간 끓인다 -> 야채를 손질해서 끓이거나 데치거나 찐다 -> 물 +소고기+ 야채 +밥을 믹서에 살짝 갈아준다 -> 밥솥에 죽 모드로 만든다->체에 거른다 ->3끼 50g 정도 나온다

 

밥 40g+ 소고기 20g + 각 종 야채 10g + 물 160ml으로 진행했습니다(6개월)

야채 손질법

감자  양배추 배 오이 애호박 손질 후 적당히 쪄주기

브로콜리 시금치 살짝 데치기

미역 끓이기

소고기 우둔살로 했어요 

다행히 미역을 제외하고는 심한 두드러기는 올라오지 않아 밥 미음으로 정착했어요

 

2021/02/25 - [나의 육아일기] - 엄마표 초기 이유식 1탄 쌀가루 알레르기.. 밥 미음 시작(혼합수유 아기)

 

엄마표 초기이유식 1탄 쌀가루 알러지..밥미음시작(혼합수유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육아일기를 쓰네요 블로그 하면서 육아 같이 하는 게 정말 어렵네요! 그래도 이제는 남편하고 아기가 자는 습관을 하고 있어서 나름?! 여유시간이 생겨 컴퓨터 책상에 앉아

elenamelody.tistory.com

현실 육아는 진짜 책과 너무 다르네요...

중기 이유식 끝나면 꼭 기록해야겠어요

 

 

이유식을 할 때 닦아주지 말고 계속 먹는 거에 집중하게 도와주려고 했는데

두드러기가 올라오니깐 계속 손수건으로 닦아주고

 

앉아서 같이 식사를 하면서 먹어야 된다는데

아기 먹이는데 정신없고

 

한 곳에서 먹이라고 하는데 

보행기에 태워 

여기저기 왔다 갔다 하면서 먹이는 나

 

다행? 인지 모르겠지만 

책대로 지켜지는 건 한 개도 없지만 

만들어주는 걸 우선은 먹어주니깐

그걸로 위안 삼는 엄마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