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짝꿍일기/자동차 파일

[경정비] 올란도 전조등 교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차량 운행 중에 라이트가 한쪽만 켜져 있는 경우 많이 하셨죠?

네 맞습니다 전조등을 교체할때가 된 겁니다

(제가 그래요)

센터 가서 교체하기는 너무 번거로우니 직접 교체를 해보겠습니다

 

준비물 : 규격에 맞는 전조등! 끝

 

먼저 규격이 어떤 건지 교체할 전조등부터 탈거해보겠습니다

 

본네트를 열어봅니다

왼쪽이 안 들어오더군요

안쪽에서 봤을 때의 전조등 커넥터입니다

의외로 단순한 구조인 거 같아요

커넥터를 뽑고

뭔지 모르는 고무캡을 있는 힘껏 뺍니다

(아마 방수 때문에 있는 거 같아 보이네요)

전조등을 탈거합니다

철사 같은 걸로 고정이 되어 있네요

흰색 화살표 방향으로 꼬집어(?) 줍니다

음.... 필립스 꺼고 12V이고.. 음....

H4 규격이란 걸 확인합니다

근처에 마트에서 H4 전조등을 구매를 합니다

현다이모비쓰께 있네요 2개에 한 세트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참고로 전구의 유리 부분은 손으로 잡는 게 아니라고 합니다

주의하세요~

 

지금까지의 모든 순서의 역순으로 결합을 해봅니다

양쪽이 다 잘됩니다

저렴하게 잘 교체한 거 같아요

 

이번 일을 계기로 전조등을 인터넷으로

몇 개 구매를 해서 트렁크에 싣고 다닙니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더군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