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짝꿍일기/자동차 파일

[중고차후보 셋] 현대 i30

728x90
반응형

※ 중고차후보는 제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남편입니다!

 

오늘은 비가 내리네요 비 소리를 들으니까 기분이 차분해지는 하루네요 ^^

이렇게 비가 내리고 저녁에 되니까 급 추워졌어요

다들 감기 조심하자구요(물론 코로나도 ^^)

 

오늘의 자동차 파일은 현대에서 출시한 i30입니다!(초창기 i30)

그러고보니 대체적으로 후보에 두는게 다 해치백인거 같네요 ㅎㅎ

앞으로 올릴 후보들도 해치백이 대부분일거 같아요 ㅎㅎ

제가 세단을 한번 타본적이 있는데 뒷트렁크가 있는 세단은

후면주차할 때 후방카메라가 없으면 어느정도인지 감이 없더라구요

(참고로 전 올란도 오너입니다)

그래서 운전하기 편한 해치백으로 눈이 가나봅니다.

 

출처 : DAUM 검색

가격대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가솔린디젤 두 모델이 있네요

허나 'elena'의 운전 성향을 대략적으로 보면 전 가솔린으로 눈이 더 갑니다

 

예전차량은 02년식 뉴코란도였는데 확실히 옛날차라서 그런지 소음도 심하고

시동걸면 매연도 좀 나와서 기름보일러 냄새라고나 할까요

코란도 자체는 되게 잔고장없고 튼튼하니 좋은차량이었어요

노후차량이라서 어쩔수없이 폐차하긴 했지만 디젤이 아니었다면 더 오래탔을까 싶기도해요

디젤은 DPF 관리도 해야하는 부분이 있고, 장거리 운전하는일이 거의 없어보여서

더더욱 가솔린으로 눈이 가네요

 

그리고 집 주변에 블루핸즈도 있어서 정비하기도 괜찮을거같아요

타사보다 정비비용도 현대,기아가 저렴한 편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1600CC에 10년 가까이 된 차량이라 보니 세금 부분에서도 저렴한거 같아요

 

사진에 있는 연비는 가장 최적의 조건이었을때 연비겠지요?

전 오토로 구매할거기 때문에 한 3등급정도 될지 싶어요

대부분의 가솔린 차량이 시내주행하면 10키로를 넘지 못한다고 하는데

그건 개인 운전성향에 따라 다르깐요 ^^

저번에 올렸던 스파크 가솔린도 시내주행만 하면 10키로 겨우나올때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i30 가솔린으로 첫차로 어떨까요?

 

이상! 남편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