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임신일기

여름산모인 내가 할 수 있었던 운동이야기

728x90
반응형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지 못하고 

입덧으로 또 힘들어 하면서 집에서만 보냈다

그리고 내가 임신 후 할 수 있었던 운동은

실내 자전거/ 산전 요가 /족욕 /걷기

이다

 

그 중에 나의 경험을 말하자면

막달까지 가능한 운동 : 1.산전요가 2.족욕 3. 걷기 4.실내자전거

 

이렇게 말하고 싶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실내자전거 - 꼬리뼈가 아파오기 시작하면서 한시간을 안장위에 앉아있는게 힘들다

걷기 - 날이 더워서 마스크를 쓰고 걷자니 숨이 너무차고 어지럽고 힘들다

족욕 - 날이 습하고 점점 더워지고하니 발이 부어도 더운 기운을 참기가 힘들다

산전요가 -  숨쉬는게 편하고 집에서나 산후조리원에 거리를 두고 하니 그나마 편하다

긴호흡으로 불편감 없이 진행된다 

난 이렇게 말하고 싶다

 

 

고로 편한 운동은 산전요가이다

유투버 - 지음요가

www.youtube.com/channel/UC34I0eTDUkncDHyT2WdLXgQ

 

지음요가jiumyoga

건강한 몸의 균형을 다지고 마음의 위안을 줄 수 있는 요가 채널! 지음(知音)은 소리를 알아듣는다는 뜻으로, 자기의 속마음을 알아주는 친구를 이르는 말 이예요. By. 지음요가

www.youtube.com

임신 전 요가원을 다녔던 요가 강사님의 추천으로

홈트요가 추천으로 유투버 '지음요가'

추천해주셨다

 

차분히 설명해주며 집에서 천천히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산후조리원에서도 잠정적 수업 운영을 정지했었는데

다시 진행하고 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일주일 한번 가서 수업을 들었다

(거리를 두고 마스크를 쓰고 안정하게 수업을 진행합니다)

 

꾸준히 출산 후에도 이어나갔으면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