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짝꿍일기/자동차 파일

[리뷰] 올란도 장거리 연비 측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편입니다!

 

저는 기존에 2002년식 뉴코란도 디젤 오너였어요

하지만 저도 결혼을 하고 아기계획이 있다보니 좀 더 넓은 차량으로 바꿔야겠다는 결심이 서서

올란도 LPG로 구매하게됬어요

차량을 구매하기 전에 가장 눈여겨 본 부분이 바로 연비시동성이었습니다.

어디서 듣기로는 올란도가 2000CC 가스 차량 치고는 연비가 잘 안나온다고 들었거든요

하지만 직접 운행을 해보니까 연비가 그렇게 나쁜편은 아니더라구요

제가 고속주행을 좀 많이 하는 편인지는 모르겠지만요

비율로 따시면 고속 6에 시내 4정도 하는거같아요

보통 출퇴근만으로 연료를 소모하면 평균연비는 7킬로정도 나오고

날씨가 추운날에는 보통 6.6~6.8사이로 나왔었습니다.

무슨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추운날에는 확실히 연비가 살~짝 떨어집니다

 

오늘의 주제! 올란도 장거리 연비 측정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ㅋㅋ)

 

연비 측정에 앞서 실험 차량 스펙부터 알아봐야겠죠?

차량은 14년식 올란도 LTZ 2.0 LPG 차량입니다

자동차 증명서상에 총중량은 2100KG이고 연비는 8KM/L로 기록되어 있어요

첫 출발의 모습이에요

137797KM때 주유를 하고 출발했습니다

 

휴게소에 잠깐 들렸습니다

138065KM네요 267.3킬로미터를 주행을 한 상태에요

안쉬고 운행을했는데 놀랍게도 평균 연비가 10.3KM나 나왔어요!

(크루즈컨트롤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오피넷을 참고해서 오늘의 유가를 기준으로 해보니 874.14원이네요

(요새 가스값 너무 비싸진거 같아요 ㅠㅠㅠ)

 

이후에 목포에 도착을 했어도 가스가 남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꼭 가스 차량이 아니더라도 모든 연료의 차량은 고속주행에서는 연비가 높게 나오는 편이죠

처음 가스차량을 구매한다고 하니 어르신들께서 가스는 연비가 안좋다

시동성이 좋지가 안다라고 말씀을 하셔서 되게 걱정했는데

겨울을 여러번 지나면서 한번도 시동이 안걸린다거나 한적은 한번도 없었어요

물론 바깥주차장에서 영하권 온도였습니다.

 

그래서 결론입니다!!

올란도는 고속위주의 운행이라면 좋은연비의 자동차

그리고 잔고장도 심하지 않다는거

그래서 전 가성비부분에서 ★★★★★ 입니다

 

저처럼 올란도를 중고차로 구매하실 분이 계시다면 연비부분에 도움 되실까해서

이글을 올려봅니다 ^^

 

이상 남편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