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짝꿍일기/자동차 파일

[경정비] 저렴한 공임은 역시 공임나라(내돈내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편입니다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 날씨가 되게 꿉꿉하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네요

곧 아기도 태어나는데 더운 날에 출산하게 되는 엘레나도 되게 고생하는거 같아요

아기가 생기면 병원도 왔다갔다하고 보건소도 왔다갔다

우리의 유일한 교통수단인 올란도의 브레이크 정비를 해보려고합니다

물론 이번엔 제가 직접 하진 않고 주변에 있는 "공임나라"를 이용해 보려구요

 

퇴근하고 오후 6시 정도 된 시간인데도 차량이 많네요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 여쭤보니 10분이면 된다고 하네요

말씀하신대로 10분뒤에 제 올란도가 리프트에 올라갑니다

리프트에 올린 겸 차량 하부도 봅니다

6년된 차 치고는 아직 하부는 쌩쌩해보이네요 ㅎㅎㅎ

아직도 녹이 거의 없네요

브레이크 패드 앞뒤세트 : 상신 하이-큐

브레이크 패드로 평이 좋아서 구매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 GM 정품오일 2L

 

오일은 0.5리터 4통을 샀는데요 정비하기전에 오일이 몇리터가 필요한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차종마다 다른거같아요

 

기존 장착되어 있는 브레이크 패드입니다

아직 더 탈수 있는정도이지만 브레이크 작동시 소음이 발생하는게 정상은 아닌거 같아요

그래서 과감히 교체 해줍니다

다음은 브레이크 오일 교체인데요

우측이 신품오일 좌측이 기존 오일이에요

정비기사님이 하신 말씀이 오일이 오래되면 저렇게 습기가 발생해서

오일이 탁해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브레이크를 밟을때 패달이 스펀지를 밟는듯한 느낌이 난다고 합니다

 

그럼 공임나라+부품비가 얼마나 나왔는지 볼까요?

브레이크 패드

공임 : 54,000원

부품 : 42,270원

 

브레이크 오일

공임 : 33,000원

오일 : 21,270원

 

대략 16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브레이크 오일과 패드를 교환했어요

정비 만족도는 상당히 좋습니다

지금도 정비 한지 몇일 됬는데 브레이크가 처음에는 밀린듯 한데

하루 지나니깐 원래의 능력을 발휘하는거 같아요

 

다음에도 정비할 일이 생기면 공임나라 이용해봐야겠어요

 

이상 남편이었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326597069

 

공임나라 양주덕계점

경기 양주시 평화로 1505 (덕계동 505-1)

place.map.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