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짝꿍일기/자동차 파일

자동차 종합검사 받으러 가는날~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편입니다

 

간만에 평일에 쉬는날이라서 여유롭게 블로그를 쓰게됬답니다 

요새 쉬는날에는 그저 쉬는게 아니라 못했던 일을 하는날이 되버린거 같아요 

 

오늘 주제는 자동차 종합검사 입니다!

정보성있는 글은 아니구 주저리주저리 써봤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

 

아시다시피 제차는 올란도입니다

2년에 한번씩 하는 검사인데 꾸준히 자동차 관리를 해도 자동차검사는 좀 부담스럽니다

불합격하면 재검을 받아야 하는 불상사가 생기기 때문이죠.ㅠ

출발하기 전에 차량을 나름 육안(?)점검을 해봅니다

이상없는거같아요

 

전날에 집 주변에 자동차 검사소가 있는지 확인을 했답니다

아주 가까운곳에 자동차 검사장이 있더라구요

내일 받으로 간다고하니까 예약하면 10%나 할인을 해주신다고 하네요?

본의아니게 할인 받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자동차 검사장으로 출발해볼까요?

접수를 하고 검사장에 갔더니 한대가 대기중이네요

기다리는 동안 차 주변을 살펴봤답니다

3일전에 세차를 하면서 몰랐는데 문콕 자국만 4개나 있네요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예전엔 세차하면 왁스칠도 해주고 관리잘했었는데

지금은 애기때문에 외장 관리를 못해주고 있었네요....ㅠㅠ

그나저나 저 문콕들은 다 어디서 찍힌건지....

급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ㅠㅠㅠ

드디어 제 차례가 왔답니다

저 롤러에 차량을 올리는데 제 추측으로는 브레이크나 구동이 잘 되는지 점검하는거 같아요

그리고 사이드 브레이크 작동여부, 마지막으로는 배기가스 점검을 하는거 같아요

한 15분정도 소요됬었답니다

 

그리하여 검사 결과는!?

 

부분합격이랍니다 ㅠㅠㅠ

등화쪽 점검을 하는 도중에 브레이크등이 안나온다고 하네요

그래서 바로 옆에 정비하시는 분이 계셔서 정비료 3천원을 지불하고 브레이크등을 교환했습니다

바로 옆에 정비사분이 계셔서 참 좋네요 

그리고 다시 점검을 받고 합격 통지를 받았습니다

 

그럼 마지막에 자동차종합검사 결과표라는걸 받았습니다

업로드하고 싶었는데 개인정보가 다 나오다보니 ㅠㅠㅠ 생략하겠습니다

 

2년에 한번하는 검사를 했더니 아직 제 올란도는 쌩쌩하다라는 생각에 기분이 좋습니다

다음 검사때는 쉐보레서비스센터를 사전에 방문해서 점검한다음에 가봐야겠어요

 

오늘만 버티면 내일은 드디어 주말입니다

다음주는 추석이라서 연휴전에 2일 근무일이라서 덜 부담스러워요^^

 

일교차가 큰 요즘 감기 조심하시구요~

전 바로 육아전쟁에 투입해야겠어요 ㅋㅋㅋㅋ

 

이상 남편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