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짝꿍일기/자동차 파일

[경정비] 올란도 번호판등 LED(피아이씨LED)로 교체(내돈내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편입니다

 

어느덧 우리 아이는 두돌이 지나서 어느덧 26개월이 다 되가는 유아가 되었답니다

이젠 부쩍 말도 하려고 하고 대화도 어느정도 되는거 보면 너무 사랑스럽기만 합니다

예 맞아요 요새 와이프와 아이 덕분에 행복한 요즈음입니다 물론 피곤함은 어쩔순 없지만요 ㅎㅎㅎ

 

서론이 길어지기전에 얼른 본론으로 들어가볼게요~

   양쪽 번호판등 두개가 안들어오는 상황이었어요 물론 오른쪽은 이미 교체를 해버리고 찍었답니다

흰색 화살표에 표시한거처럼 +자 드라이버로 볼트를 풀어주면 등 커버가 쉽게 탈거 됩니다

 

등커버 위쪽에 연결되있는 회색 플라스틱(화살표)보이시나요

저 부분을 롱로우즈나 펜치로 잡아주고 등 커버를 돌려줍니다 (쉽게 풀립니다)

등이 보이시면 잡고 뽑으시면 됩니다 돌리고 그런거 없이 전구는 그냥 뽑으시면 됩니다

LED로 교체합니다 모델은 검색창에 "피아이씨LED T10"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번데기등하고 같은 규격입니다

등이 잘 작동되는지 키온해봅니다 아~주 잘되네요!!

조립은 분해의 역순! 결합하고나니 아주 보기 좋습니다

다음달 자동자 종합검사인데 아주 당당하게 가보려구요~ ㅋㅋㅋ

 

전구가 1개가 남았는데 어디에 쓸지 고민중입니다

아마 다음 게시글 소재가 생각납니다 ㅎㅎ

기대하세용~

 

이상 남편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