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육아일기

아이주도 이유식 VS 일반 이유식 내가 느낀 장점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엘레나 입니다

 

흐지부지 했던 제가 다시 돌아왔어요~

실은 번아웃이네요

 

엄마는 언제 쉬는건가요?

제욕심일까요?

 

마음을 다시 잡고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저도 엄마가 처음이라

공부하는 마음으로

기록하네요


아이주도이유식이란?

 

 

스스로 직접 음식물을
집어먹음으로써

핑거푸드부터 시작하는
이유식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일반 이유식이란?

 

 

초기 쌀미음 부터 시작해

입자를 점점 크게 해
아이에게 공급해주는
이유식입니다


저의 경우

쌀가루 초기 미음(5개월)
밥 미음(6~7개월)
아이주도이유식(8~9개월)

이렇게 진행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기가 생각보다
잘 따라와줘서 다행이예요


육아는 정답이 없는거 아시죠?
그러다보니 내가 일반이유식과
아이주도이유식을 할시
느낀 각갓 장점이 있어서
공유해보려고해요


 아이주도이유식 장점

 


하나 요리 실력이 늘었다

 

요령이 없어서 매일 요리를 하다보니
칼질이 늘어 웃픈상황입니다

둘 아기와 웃으면서 나름 식사가 가능하다

 

저희 아기의 식사시간은
대략 40분정도입니다
실은 음식을 가지고 노는게 40분이 맞겠네요
그래서 같이 밥 먹고 커피한잔이 가능해요

셋 먹는시간을 즐거워한다

 

일반이유식 보다는 확실히
촉감놀이하듯 관찰하고
호기심을 가지고 맛을 음미해요


 

일반이유식장점

 

야채육수 만들어놨어요!!

 


하나 나름 깔끔하게 먹일수 있어서좋다


아기에게 직접 숟가락으로 주다보니
아이주도보다는 깨끗이 먹일수있어서 좋아요

둘 요리가 간단하다

 

이유식 재료큐브로 만들어놨어요!!

 

날을 잡아
음식재료와 큐브를 만들어놓으면
삼일에 한번이나 육일에 한번씩
요리를 하는거여서 나름 편하다

셋 외출시나 친정갈때는 편하다


오랜시간 외출시에는 확실히
일반이유식을 아이스박스에
담아가니 편하다

이렇게 장점들이 있다보니
아이성향과 엄마의 성향에
맞게 해보는걸 추천한다

다음번에 단점을 공유해보려고한다

과연 ...
이번에는 진득하게 쓸지 의문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