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짝꿍일기/PX 먹거리 파일

[아홉번째] 눈물 젖은 초코파이 드셔보셨습니까? 오리온 초코파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편입니다

 

어젠 비가 그렇게 오더니 오늘은 되게 화창한 하늘을 보여주고있어요

미세먼지도 없어서 간만에 환기좀 해보려구요 ^^

 

되게 간만에 PX 먹거리 파일을 쓰는거 같아요

비하인드로 이야기를 하자면 PX 먹거리 파일하면서

사두엇던 먹거리를 먹다보니 본의아니게(?) 체중증가로 인해서

약간의 공백기를 가져봤어요

 

간만에 돌아온 PX 먹거리파일의 주제는 바로바로바로~

눈물 젖은 초코파이 드셔보셨습니까?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 되겠습니다

 

전 사실 입대하기 전에는 초코파이를 사먹거나 하진 않았어요

물론 자주 먹지도 않았지요

보이면 먹는정도?

헌데 입대를 하고 훈련소시절을 보내다보니

누군가가 물어보면 가장 먹고싶은게 초코파이였어요

그래서 훈련소 생활하는 중에 주말이 오기만을 기다렸답니다

왜냐구요? 바로 종교 활동을 가기 위함이었죠

종교활동의 순수한 목적도 있지만

그 이후에 나눠주는 간식이 너무 너무 먹고싶어서 간건 안비밀(?)입니다 ㅋㅋㅋ

 

오랜만에 마트가서 초코파이를 구매해봅니다

그새 초코파이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ㅠㅠ

(죽일놈의 물가 ㅡ^ㅡ)

 

실은 저 초코파이는 어제 사온거였습니다

왜냐구요? 바로 냉장고에 보관해서 시원하게 먹기 위함이죠!!

그리고 바로 오늘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초코파이 12개입 상자의 모습입니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상징! 빨간 바탕과 '情'이 확실하게 찍혀있군요

측면에는 역시 빠질수 없는 영양정보가 있군요

음.. 봉지 한개당 영양정보인데

무려 칼로리가 171 kcal 이었군요!!

헉!!! 훈련소에 있을때 그자리에서 12개를 다 까먹었었는데

한 자리에서 2,052kcal을 먹었다니!!

하긴 그땐 많이 힘들었을때니깐요..라고 위안삼겠습니다 ㅋㅋㅋ

하나 꺼내보겠습니다

상자모습과 별 차이 없는 봉지 모습입니다

한번 뜯어볼까요?

베어물었을때 저 가운데 마쉬멜로우가 사르르 녹는맛이라고하나요

그맛이 너무 좋아서 먹었었던거 같아요 ㅎㅎ

 

냉동실에도 한번 넣어서 먹었는데 너무 딱딱해져서 먹기가 힘들었어요

저는 냉동실보관보다는 냉장고를 더 추천합니다 ^^

출처 : SBS 뉴스

아! 그러고 보니 제목에 대한 설명을 못드렸군요!!

예전에 짤로 많이 썼던거 같은데

2013년도에 용산기지에서 했었던

주한 미8군 한국군지원단 장병을 대상으로 한국어ㆍ영어 웅변대회에서

리샤드 호르네 소위라는분이 대회를 참가 했었던 모습인데요

그분이 "눈물 젖은 초코파이 드셔 보셨습니까?"라는 말로

한국의 독특한 군 문화를 표현하는데 너무 웃기더라구요

이 대회를 참석한 분들중에는 사투리 억양을 따라하시는분들도 있고

되게 여러 타이틀로 참석하신분들이 많았나봐요

뉴스로만 봐서 잘은 모르겠어요 ㅎㅎ

군생활하면서 한국말도 공부하시다니 존경스럽네요

저도 아직 한국말 다 마스터 못한거같은데ㅠㅠㅠ

출처 : SBS뉴스

훈련소에서 초코파이를 처음 먹었을때 모습을 아주 잘 표현해 주신거 같습니다

 

간만에 옛날 기억하면서 초코파이 한번 먹어보네요

초코파이는 역시 아침식사때 주는 흰 우유랑 먹어야지 제맛인거 같아요!!

 

평화로운 주말이 왔어요 간만에 전 분리수거 하러 가야겠습니다

 

이상 남편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