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임신일기

[깨알]코로나 19 저리가세요~임산부 무료마스크 꼭 챙기세요!

728x90
반응형

난 지금 천천히 임신 일기를 풀어나가는 중이다 그러던 중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서 임산부에게 무료로 마스크를 배부해준다는 소식을 들었다 임신 중이라 마스크 5부제 시행 후 줄 서는 것도 겁나서 포기하고 있었다 자체 방콕 중인데(태교여행은 안녕...) 마침 챙겨준다는 문자를 받고 남편에게 바로 복사 붙여 넣기를 했다

선착순이 아니고 임산부 등록이되있고 전입신고만 잘 되어있다면

받을 수 있으니 천천히 와도 된다는 전화를 받았다!!!

 

마스크 5매와 손 세정제를 나눠준다는 말을 들었다

 

우선 마스크 하나에 일주일은 괜찮겠다고 했으니깐 한 달 이상은 버틸 수 있다!! 알게 모르게 복지도 좋아지고 있다 아직도 많이 부족한 출산 관련 복지지만 일찍 아이를 낳은 친구의 말을 전해 들을 때면 그때보다는 그래도 좋아졌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몰라서 놓칠때도 있지만 이제는 정보화 시대 에 맞춰 많은 꿀팁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줌으로써 우리의 삶을 좋게 만들어준다

 

아!!  나중에 저희 부부는 받으러 가려고 했는데 직접 직원이 전화가 와서

문앞에 비대면으로 주고 가셨어요!(감동입니다~)

 

 

문자를 못 봤다면 몰랐을 내용!!

마스크 수령시 필요서류 :  등본(1개월 이내) / 신분증 / 산모수첩

대리발급 시 등본(1개월 이내) / 산모수첩 / 산모 신분증 / 대리인 신분증 지참입니다! 

혹시나 지역 보건소에 문자나 전화가 왔는데 놓쳤을수도 있어요!! 그러니 확인전화 꼭꼭 해보세요~

(참고 : 타지역 사는 임신한 친구는 마스크 5매만을 준다고 하더군요 각 지역마다 주는 물품은 다르니 그것도 알아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