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운동일기

홈트 앱!! LikeFit !! 커피도 마시고 운동도 하자!!

728x90
반응형

요즘 홈트 관련 어플이 정말 많이 나온다 그렇게 나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홈트 앱이 많았다

일정 기간 구매를 해서 사용 한 어플도 있었으면

일주일간 무료로 가능한 앱도 있었다

당연히 무료 어플도 사용해봤다

 

그런데 여러 홈트 관련 앱을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은

중간에 포기하기 너무 쉽다는 점이다

 

어떤 운동이든 꾸준히가 중요한데

어플을 이용하는 자에게는

끈기 있게 하기는 어렵다는 걸 느꼈다(개인적인 생각인 거 아시죠?)

 

그중에 발견한 보석 같은 녀석이 있다

바로 라이크 핏이라는 녀석이다!!

이 어플을 소개하자면

 

장점 하나. AI(인공지능)가 진행하는 코칭 프로그램

일반적인 홈트를 보며 레벨의 맞는 영상과

채팅으로 밀착 피드백을 해주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데 이게 그냥 영상 틀어놓고 놔둬도 진행이 된다는 점이

편하지만 효과는 없었다

집에서 운동을 하면 정말 변수가 많다

가족과 함께 살면 더 그렇다

그러다 보면 변수로 인해 영상을 놓쳐 그냥 넘기자 하는 생각이 많이 든다

하지만 이건 운동 동작을 어느 정도 구사해야 카운트가 넘어간다는 장점이 있었다

6가지의 운동 동작에 AI코칭을 지원하고 있다고 한다  

 가짓수의 부분은 점차 개선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장점 둘, 짧은 시간에 간단히 해볼 수 있어서 도전이 쉽다

 운동의 생명은 꾸준히라고 생각한다

 오래 하다 보면 변화는 찾아온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의 한 명이다

그런데 초보자에게 처음 운동을 접할 때 거창하게 운동을 시작하면 지치기 쉽다

그 틀을 깨주기 위해 라이트 핏은

짧은 동작들을 가지고 5-10분을 투자만 하면 하나의 프로그램을 쉽게 마칠 수 있어서 좋다

쉽게 한번 해보지 하는 마음이 생긴 다는 것이다

그러다 욕심이 생기면 프로그램 안에 챌린지들을 하나씩 늘려서 시간을 더 투자해보면

괜찮은 운동 루틴이 되어있다

 

 

장점 셋 ,  운동도 하고 커피/건강식품도 사 먹고 운동 도구도 구매하자!!

어플을 계속 사용하면 할수록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프로그램 챌린지를 이용할수록 운동 종료를

임의의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이게 어느 정도 모이면

쇼핑이 가능하다!

그래서 커피(아메리카노)를 마셔본 일인이다!

일석이 조이지 않나요?

운동도 하고 포인트로 현명한 소비도 할 수 있다는 게!!

이것이 꾸준히를 더 이끌어 낼 수가 있다

또한 챌린지마다 경품이 있어 등수에 당첨되면 상품도 있다

(전 당첨 되본적은없네요 ^^)

 

 

이런 세 가지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게!!

장점 넷 ,  무료다!!

무료이다!!! 이것만큼 좋을 수가 없다

이렇게 좋은 어플이 무료라는 게 최고 장점이다

 

운동은 쉽게 재밌게 하는 게 좋은 것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이 상황에

이런 홈트는 어떠신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