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운동일기

[라운드 숄더 교정 1] 임산부가 할 수 있는 동작

728x90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밖에 나가서 파워 워킹도 못한다

아 답답하다

입덧도 많이 없어진 거 같은데 밖에 못 나가니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동작들을 꾸준히 하자고 마음먹는다

 그리고 인터넷 자료를 찾았다

 

운동을 따라 하면서 효과를 보거나

이건 좋구나 하는 동작들을 설명해보려고 한다

 

집에서 남편의 러닝셔츠를 입고

사진을 찍으려니 민망해서

요가복을 살짝 걸친다... ㅋㅋ

(참고로 저는 사진 찍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글 쓰는 걸 좋아하지요)

 

난 라운드 숄더가 심한 편이다

그래서 어깨와 등 관련 스트레칭에 관심이 많다

라운드 숄더가 심한 사람 같은 경우

팔뚝이 두꺼워 보이며

항상 어깨가 긴장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딱 나네?)

 

 집에서 있는 동안 교정할 수 있는 동작들을

매일 아침저녁 하고 있다

지금 7일째 성공이다

 

임산부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임산부인 제가 하고 있으니..ㅋㅋㅋ)

동작을 보시죠

 

발을 모두 모으고

어깨는 힘을 빼세요

최대한 벽에 몸을 밀착시켜줍니다

(등이 뜨면 안 된다고 하네요)

손을 위로 올리며 숨을 들이마셔줍니다

숨을 내쉬며 양쪽 날개뼈를 최대한  모은다는 생각으로 손을 내립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팔꿈치를  최대한 보내주세요

등을 쥐어짜 준다는 생각으로요

 

이렇게 아침저녁으로

10개씩 5세트 하고 있네요

참 간단한 동작이지만

등에 힘이 들어가고

동작이 끝나면 어깨가 어느 정도 펴졌다는 게 눈에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